{#item}
한국적인 스트릿 무드에
자유로움과 자기다움이
묻어나는 조선호랑이
자유로움과 자기다움이
묻어나는 조선호랑이
Korean HIP, Joseon Tiger
{#item}
한국인의 문화, 정서 깊은 곳에 자리잡고
있는 호랑이. 일제강점기 이후 자취를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조선호랑이”는 사라진 한국의
호랑이가 여전히 우리의 마음 속에 살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선팔도를 누비며 호령했던 ‘산군’처럼
우리 삶을 주체적이고 진취적으로 살아
갈 수 있는 에너지를“조선호랑이”
다섯 글자에 담았습니다.
있는 호랑이. 일제강점기 이후 자취를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조선호랑이”는 사라진 한국의
호랑이가 여전히 우리의 마음 속에 살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선팔도를 누비며 호령했던 ‘산군’처럼
우리 삶을 주체적이고 진취적으로 살아
갈 수 있는 에너지를“조선호랑이”
다섯 글자에 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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틀에서로부터 자유롭고,
얽매이지 않는
자기다움을 표현합니다.
얽매이지 않는
자기다움을 표현합니다.
우리가 경험하는 결핍에 대해서 느끼고 공감합니다.
성별과 체형, 그리고 고정관념에 구애받지 않는 디자인과 여유로운 실루엣으로 자유롭고 자기다움이 묻어나는 개성있는 룩을 표현합니다. 스스로 내린 결정이 지지받고 공감받으며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는데에 있어 원동력이 되는 브랜드가 되고 싶습니다.
성별과 체형, 그리고 고정관념에 구애받지 않는 디자인과 여유로운 실루엣으로 자유롭고 자기다움이 묻어나는 개성있는 룩을 표현합니다. 스스로 내린 결정이 지지받고 공감받으며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는데에 있어 원동력이 되는 브랜드가 되고 싶습니다.
{#item}
“조선호랑이는 한복을 경험하고 싶었으나,
그럴 수 없었던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춰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되었습니다.”
- 이시영 | 조선호랑이 디렉터
조선호랑이는 여성 위주로 초점이 맞춰져 있던 한복 시장에서, 젠더리스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이나, 한복을 경험하고 싶으나 그럴 수 없었던 남
성분들에게 초점을 맞춰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조선호랑이는 모두가 일상
속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한복이지만, 촌스럽지 않고 스타일리쉬하고
편안한 일명 꾸안꾸 스타일의 한복을 디자인합니다.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이나, 한복을 경험하고 싶으나 그럴 수 없었던 남
성분들에게 초점을 맞춰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조선호랑이는 모두가 일상
속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한복이지만, 촌스럽지 않고 스타일리쉬하고
편안한 일명 꾸안꾸 스타일의 한복을 디자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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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풍류
조선호랑이는 디렉터 이시영이 느꼈던 결핍과 대중의 결핍이 일치한다고 느껴
탄생한 브랜드입니다.
21년 시즌 컨셉은 고정관념에 구애받지 않는 성격(IDGF)과 자유롭게 떠돌아 다니며 세계여행을 했던 경험에서 영감을 받은 풍류입니다.
탄생한 브랜드입니다.
21년 시즌 컨셉은 고정관념에 구애받지 않는 성격(IDGF)과 자유롭게 떠돌아 다니며 세계여행을 했던 경험에서 영감을 받은 풍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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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입을 수 있는 힙한 한복,
경계를 허문 젠더리스 한복의 시작
경계를 허문 젠더리스 한복의 시작
✤ 2019년 조선호랑이 런칭
✤ 2019·2020년 Wadiz Maker Awards
2년 연속 수상
✤ 와디즈 누적 펀딩액 4억 달성
(2020년 6월 기준)
✤ 와디즈 한복 분야 펀딩 서포터 수 역대
1위 달성 (2020년 6월 기준)
✤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0년 우수문화상품
K-RIBBON 지정 (단청후드)
✤ 2019·2020년 Wadiz Maker Awards
2년 연속 수상
✤ 와디즈 누적 펀딩액 4억 달성
(2020년 6월 기준)
✤ 와디즈 한복 분야 펀딩 서포터 수 역대
1위 달성 (2020년 6월 기준)
✤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0년 우수문화상품
K-RIBBON 지정 (단청후드)